본문 바로가기

EPLAN Pro Panel - 3D 판넬 설계

EPLAN Pro Panel EPLAN Electric P8의 회로 설계 정보를 바탕으로 3D 상에서 부품을 판넬에 배치하고 장치간의 배선을 자동으로 연결하여 케이블의 연결 경로와 길이를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장치간의 간섭체크, 케이블 덕트의 용적율 계산, 판넬의 Hole 가공과 같은 NC 데이터도 생성할 수 있습니다. 별도의 옵션 모듈을 통해 3D 상에서 부스바를 설계한 후 재료의 연신율이 고려된 전개도를 자동 생성할 수 있어 설계 오류를 최소화하고 Risk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.

 

STEP 파일 가져오기

3D Tool에서 제작된 모델 데이어를 STEP 파일로 불러온 후 판넬 설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EPLAN Electric P8과 완벽한 호환

EPLAN Electric P8 의 장치, 케이블 배선 정보를 EPLAN Pro Panel로 불러와 동일한 환경에서 연속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.

Resize_09-2.jpg

 

와이어 자동 루팅

배선 정보를 바탕으로 장치간에 와이어를 자동으로 연결 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케이블의 굵기와 색상을 표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.

Resize_09-3.jpg

 

와이어 길이 산출

3D 공간상에서 장치간의 연결된 케이블의 길이를 자동으로 계산하고 케이블이 통과하는 덕트의 이동경로를 산출할 수 있습니다.

Resize_09-4.jpg

 

NC 데이터 자동 생성

Hole, Punching 등 판넬 가공에 필요한 NC 데이터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.

간섭 체크

전장품의 부착 공간을 계산하여 배치 부품간의 간섭을 시각적으로 체크할 수 있습니다.

Resize_10-2.jpg

 

케이블 덕트의 용적률 계산

케이블이 지나가는 덕트의 용적률을 계산할 수 있고 일정 용량 이상의 케이블이 지나갈 경우 경고 메시지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.

Resize_10-3.jpg

 

부스바 설계

테이블 시트를 통해 표준 부스바 타입을 등록하여 관리 할 수 있고 3D로 설계된 부스바의 2D 전개도면을 연신율을 고려하여 자동으로 생성합니다.

 

 

머신 인터페이스

Pro Panel에서 설계한 정보를 바탕으로 각종 판넬, 케이블, 라벨링 가공 장비에서 자동작업할 수 있도록 연결할 수 있습니다.

 

3D PDF  인터페이스

PDF 생성 시 3D 모델 데이터도 PDF 뷰어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.(뷰어에서 회전, 줌인/줌아웃 사용)

Resize_10-6.jpg